본문 바로가기
주식/미국주식

토스 증권 해외 주식 사는법(TQQQ) 및 수수료 알아보기

by 뉴스박스 2022. 2. 12.

국내에는 증권사가 20개가 넘을 만큼 정말 다양한 증권사가 많은데, 어느 곳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시죠? 오늘은 토스 증권에서 해외주식하는 방법 및 수수료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토스증권 해외주식 계좌 개설하기

2. 토스증권 해외주식 환전 방법

3. 토스 증권 해외 주식 수수료 및 환율 우대

4. 토스에서 해외주식 TQQQ 매수 방법

토스 증권 해외주식 계좌 개설하기

토스 증권 개설하는 방법은 정말 너무 쉽고, 저 개인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주식 계좌가 6개 정도 되는데 그중에서 가입하는 게 가장 간단하고 빠르고 쉬웠습니다.

 

일단 토스 주식을 하시려면, 토스 어플을 다운 받으셔야 하는데요.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토스'라고 검색 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해당 어플은 주식 뿐만 아니라, 카카오 뱅크와 같이 은행 기능까지 포함하고 있어 주식 계좌로 입출금 할 때 타 증권사보다 훨씬 간편하고, UI가 정말 깔끔하고 직관적이라 다른 증권사 어플 대비 사용하기가 쉽게 느껴지더라고요.

토스-어플

 

보시는 것처럼, 토스 어플을 열고 하단 카테고리에서 '주식'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계좌를 만들라고 하는데, 여기서 '계좌 만들기'를 클릭해 주시면 바로 만들 수 있습니다.

내주식

지금은 잘 모르겠지만, 제가 해외주식 계좌 개설 할 때 캐시백 이벤트를 하고 있었는데요.

이벤트에서 $15가 나와서 $15 이상인 주식(저는 TQQQ 매수) 하나 매수했더니 바로 증권 계좌로 돈이 입금이 되더라고요.

 

요즘에는 비대면 계좌 개설하면 제공해주는 혜택이 많기 때문에, 토스 증권 이벤트는 그닥 크게 느껴지지 않지만, 개인적으로 이벤트는 타사에서 제공해주는 혜택이 더 괜찮은 것 같습니다. 

 

 

토스 증권 해외주식 환전 방법

계좌 만들기가 끝났다면, 이제 미국에 상장된 주식을 매수하시면 됩니다. 

그럼 본인이 원하는 종목 하나를 선택하시고 수량을 입력하 신다음 매수 버튼을 누르시면 되는데요.

 

하지만, 매수가 안될 거에요. 왜냐하면 아직 토스 증권 계좌에 돈을 채워 넣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아래와 같이 증권 계좌로 이체할 금액을 입력하신 후 채우기 버튼을 클릭 하시면 증권계좌에 예수금이 생기게 됩니다. 

계좌-잔액

 

참고로 예수금이 뭔지 궁금 하신 분들은 하기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예수금이란, 증거금과 반대매매 뜻 주식 증권 용어 알아보기

주식 투자하시면서 예수금, 증거금이란 용어를 한 번쯤 보셨을 것 같은데요. 증권 계좌에서 돈을 인출하고 싶은데 바로 인출이 안되고 예수금 d+1, d+2 때문에 인출이 안돼서 곤란했을 겁니다. 오

7newsbox.com

통장-잔고

상기 사진과 같이 채우기 및 보내기 버튼을 클릭 하시면 바로 실행이 되는데요. 하지만 미국 주식을 하려면 달러로 환전을 하셔야 하는데요. 전혀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매수할 종목을 선택 후 구매 버튼을 누르시면, 구매를 위해 원화에서 달러로 환전하라는 창이 뜨는데 이때 확인 버튼만 누르시면 환전이 되어 이제 미국 주식을 매수하시면 됩니다. 

 

 

토스 증권 해외 주식 수수료 및 환율 우대

미국 주식을 하기 위해서는 타 증권사와 동일하게 환전을 하셔야 하는데요.

그럼 환율 우대는 얼마나 되는지, 수수료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환율 우대

환율의 경우 타 증권사와 비슷한 수준인 95%의 환율우대가 적용이 되는데요.

단, 아래 정규 시간에만 95% 환율 우대가 적용 됩니다. 

 - 오전 9시10분~오후 3시 20분(월~금)

 - 주말 및 공휴일 포함 정규 시간외에는 50% 우대 

 - 수수료는 환전은행에 지불하는 수수료도 포함됨

 - 환율은 30초마다 갱신되며, 시점에 따라 환율이 바뀔 수 있음

 

때문에 미국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95% 환율 우대가 적용되는 시간에 환전하시는 게 훨씬 이득이기 때문에 시간을 꼭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수수료

수수료-정리

수수료의 경우 매매 거래 대금의 0.25%가 적용 되는데요. 하지만 2022년 6월 30일까지는 이벤트가 적용되어 0.1%의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그 이후에도 수수료 이벤트를 계속할진 모르겠지만 최근 카카오페이 증권 서비스가 시작되었고 타 금융 거래소의 수수료 경쟁률로 인해 이벤트는 계속되지 않을까 합니다. 

 

또한, 기준 환율은 SC은행에서 제공하는 원달러 매매 기준율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키움증권의 경우는 95%의 환율 우대(평생) 및 0.07%의 수수료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키움증권 환전 방법, 수수료, 환율 우대 (해외 미국 주식)

서학 개미 투자자가 증가하면서 해외주식 특히 미국 주식에 대한 관심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미국 주식에 투자할 때 알아야 할 사항을 키움증권을 통해 환전하는 방법, 수수료, 환

7newsbox.com

토스 증권 TQQQ 매수 방법

아까 말씀 드린 것처럼, 환전까지 모두 하셨다면 미국 주식을 매수하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TQQQ, UPRO 등과 같은 레버지리 상품의 경우 바로 매수는 불가능합니다.

 

일단, 해당 상품은 초고위험 상품이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되고, 공격투자형으로 설정이 되어야 레버리지 종목을 살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동의하시고 확인 버튼만 누르시면 TQQQ를 매수하실 수 있습니다. 

초고위험
공격-투자
매수-방법

검색을 통해 종목명을 입력하신 후 우측 사진과 같이 구매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끝입니다.

 

상황

저는 딱 1주를 매수해 봤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불확실한 요소들이 많기 때문에 당분간 조정이 있겠지만, 불안 요소가 해소된다면, 다시 오르리라 생각이 됩니다. 

 

 


오늘은 토스 증권에서 해외주식 사는 법, 수수료, 환전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제 글이 도움 되셨길 바라며 모두 성공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참고할 만한 포스팅*

∑주식 투자자에게 토스 뱅크가 좋은 이유

 

섬네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