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미국주식

미국주식 차트 사이트 Finviz map(핀비즈맵) 사용법 쉽게 설명

by 뉴스박스 2022. 2. 11.

미국 주식을 하시는 분들은 유튜브나 검색 사이트 등을 통해 정보를 얻는 경우가 많으신데요. 하지만 내가 원하는 종목의 주가 흐름은 어떤지, 최근 어떠한 섹터가 괜찮은지 직접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미국 주식에 투자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정보인 Finviz map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미국 주식 필수 사이트 핀 비즈

2. 기간별 주가 상승률 확인 방법

3. 배당률 확인 방법

4. ETF 확인 방법

미국 주식 필수 사이트 Finviz.com

해당 사이트는 서학 개미 분들에게 매우 잘 알려진 사이트로 각 섹터별/종목별 주가 상승/하락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주식 관련 유투버 분들이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구글 검색창에 핀 비즈라고 입력하시거나, 하기 링크를 통해 바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핀 비즈 바로가기

 

하기 화면은 핀비즈 닷컴 메인 화면인데요. 

핀비즈-메인

우리가 주로 사용할 부분 또는 주식 유투버 분들이 사용하는 부분은 핀즈 맵이기 때문에 이 부분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기 화면에서 Maps를 클릭해 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핀비즈-맵스

보시는 바와 같이 첫 화면은 S&P500 구성 종목이 디폴트 값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붉은색은 주가가 마이너스인 상태 뜻하며, 녹색은 주가가 플러스인 상태를 뜻합니다.

 

 

또한, 상기 화면에서 좌측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1 Day Performance 즉 1일 상승/하락률 데이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녹색은 거의 안 보이고 대부분 빨간색으로 도배가 되었는데요.

 

2월 10일 미국 소비자 물가지수 CPI가 7.5%를 기록해 예상치보다 상회하는 결과가 나왔기 때문에 연준(Fed)에서는 다음 달 3월 금리 인상을 0.5%로 시행할 것으로 판단되어 주가가 하락된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기간별 주가 상승률 확인 방법

주가-상승룰

조금 전엔 1일 주가 데이터만 확인했는데, 기간을 설정하여 확인해 볼 수도 있는데요.

좌측에 보시면 1일, 1주, 1달, 3달, 6개월, 1년, 올해부터~현재까지(22.1월 1일~2월 10일) 기간을 설정하여 주가 상승 및 하락률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 1월 1일~ 현재까지 기간을 설정하시려면, Year To Date Performance (줄여서 보통 YTD라고 함)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안타깝게도 붉은색이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사실 올초부터 주가가 하락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인플레이션 영향, 공급망,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위기, 미국의 중국 제품 수입 규제(33개 품목), 양적 긴축, 금리 인상 등 올 초부터 정말 악재들이 가득 상황이라 그런 듯합니다.

 

 

하지만, 금리인상 이슈로 인해 금융 관련 주식들은 녹색을 띠고 있는데요. 상기 그림에서 좌측 아래를 보시면 Financial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이게 금융 관련 섹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우측의 녹색은 에너지 섹터로 역시 플러스인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종목을 더블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주가 그래프와 현재 추세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애플-차트

내가 직접 선을 긋지 않아도, 이미 자동으로 세팅이 되어 있기 때문에 보기가 편하더라고요. 현재 주가 흐름이 상승추세인지 하락 국면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상기 차트는 애플인데요. 1월에 큰 하락이 나오긴 했지만 160달러 구간에서 지지를 받으며 다시 200일선 안으로 올라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종목별 또는 ETF 별 그래프(차트)를 비교하는 서비스는 제공하고 있지 않아 이 부분이 조금 아쉽긴 한데요. 하지만 야후 파이낸스를 통해 SPY vs QQQ vs DIA 등 종목을 비교하여 한눈에 확인하는 방법이 있으니, 이 부분이 궁금하신 분들은 하기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야후파이낸스 그래프 차트 비교 설정 방법(미국주식)

미국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야후 파이낸스 사이트가 얼마나 유용했는지 아실 텐데요. 실시간으로 미국 주식 시세 정보는 물론 종목별로 미국 주식을 그래프(차트) 비교를 통해 한눈에 주가

7newsbox.com

 

 

Vix 지수 보는곳 및 공포 지수 보는 방법(주가 흐름 상관 관계 이해하기)

주식에서 유명한 말 두 가지가 있는데요. "무릎에서 사서 어깨에서 팔아라" 그리고 "공포에 사서 뉴스에 팔아라" 오늘은 공포에 사서 뉴스에 팔 수 있는 방법? 즉 vix 공포 지수 보는 곳 및 보는 방

7newsbox.com

 

배당률 확인 방법

배당률

좌측의 Dividend Yield라고 있는데 여기를 클릭해 주시면, 종목별 배당률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주당 배당률이 0.82%며, 애플은 0.51%, 구글 & 아마존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어요.

배당률이 높은 섹터는 금융, 헬스케어, 에너지, 부동산으로 거의 녹색을 띠고 있습니다.

 

ETF 확인 방법

ETF-확인

S&P500의 개별 종목뿐만 아니라, ETF 주가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좌측에 보시면 Exchange Traded Funds(ETF)를 클릭하시면 섹터별 인덱스 펀드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ETF 역시 YTD 기준으로 확인을 해봤는데요. 안타깝게도 인버스 ETF를 제외하고 모두 마이너스 상태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올초부터 현재까지 주가 흐름이 좋진 않은 상태인 듯합니다.  

 

 


오늘은 미국 주식 투자 시 필수로 알아야 할 사이트인 Finviz.com에서 핀비즈 맵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제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리겠습니다. 

 

섬네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