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미국주식

키움증권 환전 방법, 수수료, 환율 우대 (해외 미국 주식)

by 뉴스박스 2022. 2. 7.

서학 개미 투자자가 증가하면서 해외주식 특히 미국 주식에 대한 관심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미국 주식에 투자할 때 알아야 할 사항을 키움증권을 통해 환전하는 방법, 수수료, 환율 우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키움증권 환전 방법

2. 키움증권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

3. 키움증권 환전 수수료

 

키움증권 환전 방법

주식 투자하시는 분들은 증권사의 수수료, MTS 화면의 디자인(직관성)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선택하고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최초 주식을 시작할 때 키움증권으로 시작했기 때문에 미국 주식 역시 키움증권계좌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키움증권의 UI는 너무 올드하다는 말이 많은데요, 전 이미 익숙해져서 이젠 보기 편하더라고요. 아무튼 지금부터 키움증권에서 미국 주식 시 필요한 환전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영웅문 S 글로벌'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주세요.

다운로드하고 바로 접속하여 로그인해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키움-증권

먼저 왼쪽 하단에 보시면 '메뉴'문구가 있는데 여기를 클릭해 주시고, 그다음 '업무' 누른 후 '환전' 바로 아래 '외화 환전'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정리: 메뉴 -> 업무 -> 환전 -> 외화 환전

 

환전

그럼 본인의 증권사 계좌번호가 보이며, 환전 신청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돼요. 우리는 원화 -> 미국 달러로 바꿀 예정이기 때문에 첫 번째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환전-방법

여기서 조회를 하시면 현재 증권사 계좌에 남아 있는 원화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저는 640만 원가량 있어서 해당 금액을 전액 하시려면 '전액'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고, 이 중 일부만 환전하고 싶으시면 직접 숫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랫부분에 보시면 고시환율( 1,200.97)이라고 나와 있는데요. 이게 환전할 때 적용되는 환율입니다. 

환전-확인

 

저는 전액 환전을 신청했기 때문에 640만 원 전액을 1200.97원 환율을 적용하여 환전했습니다. 환전한 외화 금액은 총 $5,331.01이며, 내 계좌 -> 잔고 상세를 확인해 보시면 아래와 같이 원화가 달러로 바뀐 상태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환전-완료

 

키움증권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

 

 

키움증권에서는 해외주식 투자자분들을 위해 정기적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고, 이벤트가 없더라고 낮은 환전 수수료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해외-주식-수수료

현재 증권사별 해외주식 수수료는 거의 비슷한 수준인데요. 신한금융투자, 삼성증권은 이벤트 기간 동안만 수수료 0%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벤트 종료 후에는 수수료가 변경됩니다. 

 

키움증권의 해외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는 0.07%로 이며, 이벤트 기간에 상관없이 해당 수수료율이 적용되며, 이벤트 기간이 끝나더라도 기간 내 거래 시 매년 자동으로 연장되기 때문에, 사실상 평생 0.07%로 된다고 무방할 것 같습니다.

 

키움증권 환전 수수료

키움증권의 환율 우대율은 95%로 이 역시 거래기간 내 거래 시 자동으로 연장되기 때문에 기간에 제한 없이 적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매수환율 매도환율 매매기준율
1160원 1140원 1150원

⊙매수환율: 원화를 팔고 달러를 살 때 적용되는 환율

⊙매도 환율: 매수 환율과 반대로, 달러를 팔고 원화를 살 때 적용되는 환율

⊙매매기준율

   - 매수와 매도 환율의 중간 값을 뜻합니다.

   - (매수환율 + 매도 환율) / 2 = (1160원 + 1140원) /2 = 1150원

 

환전수수료는 환 스프레드라고도 하며, 매매기준율과 매수 또는 매도 환율의 차이를 말합니다. 상기 표에서의 환전 수수료는 10원입니다. 

여기서 환전 우대 95%란 환전 수수료 10원에 95%가 할인된다는 개념인데요.

10원 x(100%-95%) = 0.5원이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상기 표 기준으로 환율 우대 95%를 적용하게 되면 1달러 당 0.5원의 환전 수수료가 발생하게 되고, 1,000달러는 50원, 10,000달러는 500원의 환전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오늘은 키움증권에서 환전하는 방법, 환전 수수료 및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혹시 제 글이 도움되셨다면, 공감 버튼 한 번 부탁드리겠습니다.

 

섬네일

*관련 글*

 

미국 주식 투자 후기(장점) 및 국내 주식보다 좋은점

국내 주식에 투자하시는 분들 중 최근 미국 주식으로 노선을 변경하신 분들이 많은데요. 과연 왜 그럴까요?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국내 주식이 아닌, 미국 주식을 해야 하는 5가지 이유에 대해

7newsbox.com

 

 

미국 주식 시간, 휴장일, 프리마켓, 애프터마켓 알아보기

삼성전자를 필두로 동학 개미 운동뿐만 아니라, 해외 주식 특히 미국 주식에 투자를 하는 서학 개미 투자자 분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미국 주식에 투자하시는 분들을 위해 미국

7newsbox.com

 

 

금융투자소득세 2023년 정리: 해외주식 및 국내주식 세금 어떻게 될까?

올해까지는 괜찮지만, 2023년부터 시행되는 금융투자소득세 때문에 국내 및 해외주식을 하시는 투자자분들께서는 주목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오늘은 금융투자소득세의 정의와 그에 따른 세금

7newsbox.com

 

댓글